비자 정보

홈home > 비자와 LMIA > 비자 정보

1. 비지터 비자(Visitor Record)

대한민국 국민은 캐나다의 상호교류 협약이 이루어져 있어 무비자로 6개월 미만까지 관광 목적으로 체류할 수 있습니다.

**비지터 비자 연장 하기**

비지터 비자  만료 되기  전에 캐나다 안에서 비지터 비자 연장 신청을 online 으로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2. 스터디 퍼밋(Study Permit)

캐나다에서 6개월 이상 학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스터디 퍼밋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캐나다 이민국에서 지정한 학교에서 발행한 입학 허가서만 캐나다 이민국  스터디 퍼밋 신청용으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알버타주 에드먼튼에 위치한 캐나다 이민국에서 지정한 학교들에서 ESL을 풀타임으로 공부할경우 아래와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 배우자 오픈 워크 퍼밋

  • 학생의 18세 미만 자녀는 무료로 공립 교육

  • 전가족 알버타 헬스 혜택

 

3. 워크 퍼밋( Work Permit)

워프 퍼밋은 크게 Employer Specific (고용주 지정)와 오픈 워크 퍼밋으로 나뉘어 집니다.

Employer specific 워크 퍼밋은 LMIA(노동 허가서)를 승인 받은후 신청해서 발급 받습니다. 반면에 오픈 워크 퍼밋은 지정된 고용주가 없으며,  스킬 워커의  배우자, 풀타임(ESL 포함) 학생의 배우자,  졸업후 워크퍼밋(Post graduation work permit), 워킹 홀리데이가 오픈 워크 퍼밋 입니다.

 

4.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만 30세까지 평생에 1번 신청가능한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일, 공부, 여행을 1년 미만의 기간동안 자유롭게 하여 캐나다를 경험할 수 있는 비자입니다.  

 

5.  수퍼비자 (Super Visa)

캐나다에 있는 영주권 혹은 시민권 자녀가 부모 혹은 조부모가 캐나다를 방문해서 한번 길면 2년까지 머무를수 있도록 비자 발급을 해주며, 최장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 비자 입니다. 캐나다에 초청될 부모 혹은 조부모님들은 반드시 최소 1년 캐네디언 헬스 보험에 가입 하셔야 합니다.